홈페이지 >

계평시 목락복장은 전자상거래를 빌어 고품질발전을 실현했다

2023/6/2 21:40:00 2

계평시;목악복장;전자 상거래

신왕시장 택배 중계소 일각.(기자 곽태 찍음).

계평시 목락진은 귀항시 방직복장산업클러스터의 고품질발전의 주요전장의 하나로서 전자상거래의 전속력을 빌어 방직복장산업의 형태전환과 고도화를 가속화하고있으며 그 배달량과 전자상거래판매량은 이 산업의 고속발전의 바로미터로 되고있다.현재, 이 마을의 하루 평균 배달량은 3만 표이며, 전자상거래 판매는 연평균 5000만 채를 초과하고, 전자상거래 판매에 종사하는 인원은 3000명을 초과한다.

  일평균 배달량 3만 표

목락진 의류산업단지에는 어둠 아래 신왕시장 택배 중계소가 여전히 불을 밝히고 있다.물건을 부치러 오는 전자상거래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빵빵"하는 정보 검사 소리가 여기저기서 일어나고, 물건을 받고, 묶고, 검사하고, 입고, 분류하고, 차에 싣고...업무원은 각자의 부서에서 질서 있게 바쁘다.

목락진의 방직복장산업은 20세기 80년대에 기원되였다. 목락기업가는 피혁제품에서 출발하여 점차 복장제조업을 목락의 지주산업으로 발전시켰으며 수백개의 자주브랜드를 갖고있고 비교적 완전한 산업체계를 갖추었으며 대량의 복건, 절강, 광동 등 외지의 바이어와 본지방 사람들이 이곳에 투자하여 공장을 꾸리고 우송업이 생겨났다.

"돌아와서 시험해 보고 원산지에서 물건을 받아 발송하기로 했다." 중계소 중통택배물류책임자 허가우는 이렇게 말했다.2018년까지 그는 줄곧 광주에서 택배를 달렸다.그때 목락은 우정, 중통, 원통, 신통 등 4개 속달점포밖에 없었고 배달량은 매달 몇백건에 불과했다.2020년에는 코로나 사태로 광저우 택배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동생과 목락과 광저우 사이에서 번갈아 승합차를 몰고 택배를 보내기 시작했다.한 달 동안 달렸더니 일일 건수가 70표에서 수천 표로 올랐다.

그러나 이렇게 지역을 뛰어넘어 튀어나온 택배량은 광저우의 목락전자상거래가 현지 택배기업에서 택배 면장을 사서 현지 택배의 노우선로로 수납하고 발송한다.이것은 저가의 우세로 지역을 넘어 물건을 유치하는 전형적인"택배 황소"로서 현지 정규 택배 업계의 발전에 불리할 뿐만 아니라 매우 큰 배달 안전 위험도 존재한다.

2021년초, 시우정관리국은 공안, 시장감독관리 등 부문과 련합으로 법을 집행하고 일상검사, 상담, 정돈개진명령 등 방식으로 속달시장질서를 한층 더 규범화했다.정비를 거쳐 목락택배점포는 최초 4개에서 12개로 발전하였다.허가우도"황소당"에서"정규군"으로 전환되여 목락중통택배 1급가맹상으로 되였다.

"요금이 내려서 배차시간을 매일 새벽 4시까지 늦출 수 있어 시효성을 보장합니다." 허가우는 의류 택배가 가벼워 택배 분배센터로부터 인기가 많다고 소개했다.택배사슬이 개통된후 전자상거래가 목락에서 광서구 내외로 발송하는 료금은 건당 2.5위안에서 3위안으로 내려갔다.전자상거래의 배달원가가 낮아지고 또 더욱 많은 목락젊은이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창업하도록 끌어들였다.현재 그는 매일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일하며 심지어 새벽 1, 2시까지 정상이다.

"2022년 목락의류 배달량은 886만 건으로 신규 택배 업무량의 56.5% 를 차지했다."시 우정관리국 국장 저우런은 기자에게 올해 3월 자치구 우정관리국이 자치구 공업정보화청과 연합하여"실시방안"을 인쇄발부하여 차별화된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 우정업과 제조업의 융합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고 명확히 했다.목락은 비교적 완벽한 전자상거래 산업 사슬을 초보적으로 건설하여 택배 단량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현재 목락소포는 각 분배센터에서 모두 우선적으로 운송하고 당일 처리, 당일 분배한다."주임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여러차례의 적극적인 조률을 거쳐 각 속달브랜드 성급분배센터는 퇴근지연, 목락-광동전용선 개통, 중계소 출발지연 등 방식으로 목락복장전자상거래의 시효수요를 크게 만족시켰다.2022년에 목락진운동복식산업사슬에서 산생된 일평균 소포량은 3만표에 달하고 년간 5만표에 달할수 있다.

  전자상거래 연간 판매량 5000만 세트 초과

목락속달물류량이 증가된 배후에는 목락진복장전자상거래산업이 쾌속적으로 발전하고있다.

목락진의 골목길을 가로질러 곳곳에서 전기상인들의 바쁜 모습을 볼수 있다.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목락진 거리와 골목에 있는 전자상거래점포는 이미 200개를 초과했으며 전자상거래판매에 종사하는 인원은 3000명을 초과했으며 2021년이래 복장전자상거래판매는 년평균 5000만채를 초과했다.

2021년, 전염병과 경제발전의 글로벌화의 영향으로 광주의"목락대군"은 점차 고향으로 돌아가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고 전통도매에서 전자상거래, 생방송고객을 대상으로 도매로 전환되였다.이덕성은 바로'컴백 붐'의 일원이다.

리덕성의 작업실에서 기자는 그가 컴퓨터에서 옷견본을 설계하고있는것을 보고 수시로 채팅창을 전환하여 고객과 주문정보를 확인하였다.몇 명의 노동자가 묶인 견본복을 운반하고 오프셋 인쇄를 준비하고 있는데, 각 항목의 작업이 질서정연하다.

"돌아와서 전자상거래를 하면 창고 임대료를 많이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건을 가져오기도 편리하다."라고 이덕성이 말했다.2018년, 그는 목락복장산업이 기세드높게 발전하는것을 보고 점차 중심을 광주에서 목락으로 전환시켰다.후에 목락에서의 발품량이 광주의 발품량을 초과하자 그는 아예 직접 목락에서 발전하였다.

"접수, 설계, 물품 수령, 오프셋 인쇄, 발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원스톱 서비스입니다."이덕성은 현재 매일 발송되는 택배는 모두 100여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산업이 지탱할 수 있으며, 택배, 물품 수령, 전자상거래 발전, 목락과 광주의 시효는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게다가 원가도 적지 않게 낮출 수 있어 목락에서 발전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이와 리덕성의 상황은 다르다. 리견신의 사무장소는 목락이 아니라 400여킬로메터 떨어진 광주에 있다.

올해 23세인 리견은 대학에서 전공하는것은 국제전자상거래라고 믿었다.2021년에 그는 계평시 대극운동레저복식유한회사 (이하 대극회사라 략칭함.) 에 가서 실습하였다.졸업 후 그는 목락의'창조 2세'와 마찬가지로 회사에 들어가 전자상거래 업무의 경영 관리에 참여했다.

리젠신은 "현재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확장함으로써 더 큰 해외 시장을 성공적으로 연결하고 많은 유럽과 미국 국가의 주문을 받고 있다"고 기자에게 말했다. 리젠신은 기자에게 대극회사가 2020년부터 발전중점을 전자상거래로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현재 티베트를 제외한 전국에 대리상이 설치되어 있으며, 회사의 의류 전자상거래 판매량은 이미 전체 판매의 40% 를 차지하고 있다.

"전자상거래가 점차 심화되어 회사의 발전 구도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리린후이 커회사 회장에게 회사는 줄곧"전점후공장"의 모델 경영을 이어가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판매 경로를 확장한 후 회사의 온 · 오프라인 매출은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현재, 회사는 매일 광저우와 대리상으로 발송하는 물류 부품 외에 하루 평균 500~600표의 택배 주문이 목락에서 발송되는데, 이는 회사의 개성화 맞춤형과 분리할 수 없다.

목락은'온라인 + 오프라인'판매 모델을 통해 온라인 쇼핑으로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을 대동해 판매한다.현재 목락의류산업은 광저우에 4개의 도매판매센터를 설치하고 사무소, 판매점 700여 개 (개), 인터넷 판매점 2000여 곳, 4000여 목락인이 광저우에 상주하며 주로 디자인 연구개발과 제품 판매에 종사한다.

  연간 3억여 벌의 의류를 생산하다

목락택배, 전자상거래의 발전이 이렇게 번창한 것은 시당위, 시정부가"강선두, 체인보충, 집결군"에 초점을 맞춘 발전사고방식에 힘입어 힘을 모아 방직복장을 육성, 발전시켜 천억원산업의 전략적포치로 되였다.

광서 중건운동레저복식유한공사 (이하 중건회사라 략칭함.) 생산작업장에서 로동자들이 한창 생산라인에서 바삐 돌아치고있으며 재단, 봉선, 검사......하나하나 잘 만든 레저운동복장은 한창 포장상자가 입고되여 발송을 기다리고있다.

본토기업으로서 중건회사는 2010년 (전신은 회미의류제조공장) 에 설립되였는데 계평시 규상기업의 하나로서 니트, 날염, 연구개발, 설계, 생산, 판매를 일체화한 팀을 갖고있다.처음에 회사는 간단한 대리가공, 상표부착 등 업무만 했다.시당위, 시정부가 천억원의 산업군을 구축하는 동풍을 타고 중건회사는 새로운 발전기회를 맞이하여 회사규모가 최초의 20여명에서 300여명으로 발전하였고 전국적으로 400여개를 대리하였다.

"중국 (귀항) 방직의류패션신구에 약 100무의 운동레저의류 스마트공장을 건설하고 있습니다."중건회사 총경리 조리 양호는 기자에게 공장은 스마트 현수선을 도입하여 제품의 품질과 효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현재, 회사는 이미 의류 산업 사슬의 초보적인 배치를 완료하였는데, 직물, 날염 등을 포함하며, 의류 제조 연간 생산량은 약 300만 벌 (세트) 이며, 연간 생산액은 억 위안을 초과한다.

"지금은 목악을 내지 않고도 의류의 모든 토핑을 살 수 있어 편리하다." 중건사처럼 리린후이 커사 회장에게도 주먹다짐을 하고 있다.그는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새 공장건물이 건설되여 조업에 들어간후 자동컴퓨터편직기, 1000형가탄기 4대 등 복장전방직부대설비를 도입하여 가탄폴리에스테르실과 직포의 년간생산량이 약 3000톤, 운동레저복장의 년간생산량이 약 400만개 (세트) 의 생산능력을 형성하고 목악에 전방직산업의 부족점을 미보하여 기업의 일련의 생산을 실현할것으로 예상된다.

리린후이는 "새로운 장소, 새로운 설비가 있어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원가가 낮아지며 회사도 더욱 경쟁 우위가 있다"고 자신만만하게 말했다. 리린후이는 프로젝트가 완공되면 연간 생산액이 1억 5천만 위안으로 예상되며 500여 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귀항시는 선후로"쌍백쌍신", 상규 입통 장려 및 천기업 기술 개혁, 전력 거래 지원 등 정책을 출시하여 방직 의류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였다.그리고 방직 의류의 고품질 발전은 택배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한다.현재 목락진은 이미 광서 최대의 레저운동복장생산기지로 발전하여 2022년에 3억여벌의 복장을 생산하고 공업총생산액이 약 70억원에 달하며"좋은 복장 귀항쇼"브랜드가 점차 시작되였다.(기자 곽태).

(출처: 귀항일보)

 

  • 관련 읽기

제5회 중국 쑤저우 강남문화예술·국제관광축제'실윈강남'행사

터뜨릴 거야.
|
2023/6/2 14:16:00
2

3대 요인은 우리나라의 미국에 대한 방직품 의류 수출 압력을 증가시켰다

터뜨릴 거야.
|
2023/6/2 14:13:00
5

복건 디지털화 전환 추진: 투입원가가 중소기업을 곤혹스럽게 하고 2만원을 초과하면 접수하기 어렵다

터뜨릴 거야.
|
2023/6/1 20:19:00
1

주제교육 심층적이고 실속있게 추진, 동화대학 전반 격자독서반 구축

터뜨릴 거야.
|
2023/6/1 20:18:00
3

과학기술부능은 신강 박락시 면화산업의 질제고와 효익증대를 조력한다

터뜨릴 거야.
|
2023/6/1 20:18:00
6
다음 문장을 읽다

沅江泗湖山镇:“全机械化”助力棉花生产降本增效

临近6月,正是棉花播种的季节,沅江市泗湖山镇的千亩棉花示范基地里的机器轰鸣声此起彼伏。与以往不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