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무부: O2O 는 소매업 발전 추세다
O2O 는 소매업 발전 추세로 정책적 파일을 기초하고 있다.
9월7일 비즈니스부는 예행 뉴스 브리핑을 열고, 뉴스 대변인 심단양은 국내외 매체의 고도의 관심에 대한 민감한 질문에 응했다.
다음과 같이 실록:
1, 8월 26일 이 총리는 국무원 상무회의를 주재하며 융자 임대 및 금융임대 업종의 발전을 확정했다.
상무부는 융자 임대 기관으로 정책 조치를 어떻게 보장할 것인가?
답:8월 26일 국무원 상무회의 심의는 상무부가 손잡고 기초한 《융자 임대업 발전에 대한 지도 의견을 가속화했다.
《지도의견 》의 순조로운 시행을 보장하기 위해 융자 임대 업종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키기 위해 비즈니스부는 5가지 조치를 취해 실현할 것이다.
일단은 관련 부서와 함께 지도의견을 제정하는 분업방안을 다그쳐 각 임무를 각 관련 부문에 내다봤다.
둘째는 관련 부서와 함께 조립 정책을 마련해 분업 임무를 수행하는 구체적인 조치다.
셋은 작업 메커니즘을 완비하고 부서간 협동과 상하 연동한다.
4는 지방에 대한 지도를 강화해 지방 결합 실세화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다.
5 정책 해독을 강화하여 융자 임대 사회 영향력과 인지도를 높여 융자 임대 업종의 발전을 위해 좋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한다.
2, 일전 상무부 등 19개 부처가 《농촌전자 상거래를 발전시키는 것에 관한 의견을 공동으로 발령했다.
이 《의견 》의 중점 임무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주로 몇 가지 조치를 제정하여 이러한 의견을 실현할 수 있습니까?
答:这个《意见》基于我国农村电子商务的发展现状、存在的问题以及发展趋势,根据《国务院关于大力发展电子商务加快培育经济新动力的意见》及商务部《互联网+流通行动计划》的内容,提出了五个重点任务:一是建设新型农村日用消费品流通网络,用现代信息技术推动传统生产、经营主体转型升级,创新商业模式,实现线上线下融合发展;二是推进农村产品电子商务,包括农产品与农村生产的各种手工艺品、制品及乡村旅游等,通过加强对互联网和大数据的应用,提升商品质量和服务水平,培育农村产品品牌;三是发展农业生产资料电子商务,鼓励各类电商平台依托现有各部门的农村网络渠道、站点,开展化肥、种子、农药、农机等生产资料电子商务;四是增加农村电子商务综合服务功能,在完善农民网络购物功能的基础上,叠加手机充值、票务代购、水
전기 요금 납부, 농산물 네트워크 판매, 소액이 현금, 신용대출 등, 5는 전자상거래를 빈곤 개발 사업 체계로, 빈곤인구 이용 전자업체 창업 능력을 높이고 빈곤지역 특색 농부품, 관광 제품 판매를 촉진한다.
이 다섯 가지 중점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농촌 전자 상거래 시장의 주체를 양성하고 농촌 전기상 인프라 건설과 정책환경을 창건하는 데 10가지 구체적인 조치를 제시했다.
농촌전자상거래 시장 주체에 대해 세 가지 조치: 전기상, 물류, 무역, 금융, 우체국, 택배 등 각종 자본이 농촌 전자 상거래 발전에 참여하여 ‘ 택배 아래로, 서쪽 공정 ’ 을 가속히 실시하고, 제3자 플랫폼 창신과 농업 발전을 지원한다.
둘째 는 농촌 전기 상업 서비스 업체 를 구성 하는 지역 농촌 전자상협회 등 업종 조직 을 성립, 전문 서비스 기구 를 설립, 농촌 전기 발전 상담, 훈련, 기술 지원, 온라인 상점 건설, 브랜드 양육, 마케팅, 물류 해결, 대리 운영 등 전문화 서비스다.
셋째는 농부들이 전자상거래에 의존하여 창업취업을 이끌고 농촌 청년전기상교육공사와 양육공사를 실시하고 전기상업의 창업행위를 실시한다.
농촌 전기상 기초 건설 분야에서는 농촌 관대, 도로 등 시설 건설 강화, 전신 보편적인 서비스 보상 메커니즘을 완벽하게 추진, 관대 네트워크 배송 속도를 높여, 둘째는 농촌 물류 배송 능력을 높여 교통 운송, 상거래, 농업, 우정 등 각 부문 및 전기상, 택배 등 각 관련 농촌 물류 서비스 네트워크 및 시설 공유 연결, 점차 개선 현 향촌 3급 물류 절점 기반 시설 네트워크.
정책과 서비스 환경을 창립하는 데 5가지 조치: 다층차 발전플랫폼, 둘째는 금융 지지력 강화, 3은 전기 인재의 양성, 도입, 양성, 4는 전상 시장의 질서를 규범, 5는 전자상거래 농촌 종합 시범과 전형적인 사례 선정 추진'대중 창업, 만중창업, 만중창의 혁신'을 이끌고, 농촌 전자상무 발전을 지원하는 분위기다.
3, 최근 비즈니스부는 미국 수입 백우육계 제품에 적용되는 반보조금 조치를 발표했다.
구체적인 상황을 소개해 주세요.
답: 비즈니스부는 지난 28일 2015년도 33일 공고를 발표해 2015년 8월 30일부터 미국산 백우육계 제품에 적용되는 반보급조치를 발표했다.
앞서 중국 백우육계산업은 2015년 6월 23일 이 같은 반수당 조치에 대해 기종재심사 조사를 신청하고 이 반대 보조 조치를 계속 유지하기를 바란다.
상무부는 심사를 거쳐 입안 조건에 부합해 법에 따라 입안 조사를 결정했다.
중국조사기관은 시종 중국 관련 법률의 규정과 세계무역기구 관련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으며 비즈니스부는 조사 과정에서 공개, 공정, 투명한 원칙을 그대로 준수하고, 각 이해관계측의 법정 권리를 충분히 존중하고, 객관적 사실과 규칙의 기초에 근거하여 객관적, 공정한 판결을 할 것이다.
4. 얼마 전 리비아는 몬로비아 시청에서 2015년'금이미지 '시상식을 열었고, 지난 1년 동안 이블라 역정을 위해 기여한 국가, 기구와 개인을 비롯해 국제 그룹'금 이미지'상을 수상하며 매스컴 상무부에 대해 어떤 평론을 표창했다.
답: 최근 리비아 대통령 세리프는 2015년 국제팀'금이미지'를 중국, 미국과 우간다, 중국 등 국가를 돕기 위해 리비아의 에볼라 역정을 돕는 데 큰 공헌을 했다.
이 상은 2011년 설립, 리비아 유일하게 전국적인 대형 상금으로 매년 한 번 선정, 각 분야에서 리비아 평화 발전에 기여하는 국가, 기구와 개인, 리비아에서 지명도와 영향력을 지녔다.
오랫동안 중국이 실시한 리비아 원조 사업은 기반 시설, 위생, 농업 등 분야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특히 지난 2014년 3월 서아프리카 지역 폭파 에볼라 사태가 발생한 이후 중국 최초의 항역물자를 리비아 등 역역구 3국으로 운반해 4차 대규모 인도적 지원을 펼쳤고, 현관, 물자를 긴급 제공해 리비아 원조 기능선진, 완비된 에볼라 진료센터와 원리의료대를 파견해 리비아 전승 에볼라 전승에 중요한 공헌을 이끌어 국제항격에볼라 역세와 투입했다.
리베리아는 2015년도 국제팀'금상'을 중국에 수여해 중국 비원조 업무와 국제인도주의정신에 대한 높은 인정을 받았으며 이에 대해 감사와 찬사를 표했다.
5, 올해 9월 중순 상하이 협력개발기구 경제무역부장 시리즈 회의가 서안에서 열린다.
올해 회의는 실크로드 경제대 건설이 시작되는 해에 매체들이 회의의 주요 내용과 포인트를 소개하기를 바란다.
답:상해협력개발기구 회원국 경제무역부장 제14차 회의는 2015년 9월 16일 섬서성 서안시에서 열린다.
카자흐스탄, 키르기스탄, 러시아, 타키키스탄, 우즈베키스탄 5명의 국외에서 중국 측은 아프가니스탄, 인도, 이란, 몽골, 파키스탄, 베러시아 등 6개 관찰국, 터키, 스리랑카, 아세바이잔, 캄보디아, 네팔 등 6개의 대화 파트너를 초청할 계획이다.
이처럼 18개국이나 국제기구를 포함한 경제무역부장 (무역위원) 과 상합조직사무총장, 실업가위원회 주석, 은연체 주석, 모두 21방 대표단이 회의에 참석했다.
고호성 장관은 중방 대표단 참회를 이룰 예정이다.
상합조직 회원국들은 신흥경제체와 개발도상국으로 경제구조전환의 발전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따라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당분간 대응하는 어려움은 이미 각자의 공감대가 되었다.
이번 회의는 ‘ 공상, 공건, 공유 ’ 를 원칙으로 포옹단의 난방, 공학, 공학, 동존이점을 제창하고, 상합조직 지역 경제협력을 심화시켜 ‘ 실크로드 경제 벨트 ’ 건설을 추진할 것이다.
회의 기간에 각 측은 7월 오법 원수 정상회담 성과를 중점적으로 완화하고 12월 총리회의를 위해 경제 협력을 준비하고 새로운 시기의 경제 협력을 연구하는 정책을 검토하고, 무역투자 편의화를 추진하고, 공상계교류와 협력을 촉진하여 지역 내 상호 연결을 추진하고, 실크로 경제 협력, 비회원국 참여 지역 경제 협력 등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
각국은 이번 회의를 통해 상합지역 경제협력을 더욱 심화시켜 공동 발전을 촉진할 계획이다.
6, 지난달 하순, 고호성 장관이 동아시아 정상회담 회의에 참석해 동맹과 함께 21세기 해상 실크로 건설, 중국 -동맹 자유무역구 업그레이드 협상 등 의제를 추진했다.
이번 회의 기간 중방과 동맹 측이 새로운 중요한 공감을 달성했느냐는 언론이 있다.
답: 2015년 8월 23일, 14차 중국 -동맹 (10 +1) 경제무역부장회의는 말레이시아 수도 쿠룸파에서 열린다.
고호성 장관이 회의에 참석해 동맹 각국 경제 무역 부문 책임자와 함께 21세기 해상 실크로 건설을 추진해 양변 경제 무역 협력을 한층 심화시켜 중국 동맹의 자유무역구 승급협상 등 의제와 의견을 심화하여 많은 중견을 얻고 있다.
동맹 측과 중국은 14차 중국 동맹 경제무역부장회의가 성공적이며 원만한 회의로 곧 열리는 동아시아 정상회의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고호성 장관은 2015년은 동맹공동체로 건설된 해였으며, 중국은 더욱 융화되고 번영한 동맹을 만날 것을 기대했다.
현재 중국은 동맹 경제와 더욱 융합되어 더욱 긴밀하게 연결되어, 전방위의 경제 협력을 전개할 때이다.
쌍방은 역사의 흐름에 순응하여 지도자의 공감을 깊게 수행하고, 공상, 공건, 공유, 공유 ’ 의 원칙에 따라 21세기 해상 실크로 건설을 가속히 추진하고, 작은 걸음으로 빨리 걷는 원칙에 따라 중국 동맹의 자유무역구 업그레이드 협상을 완수하여 쌍방의 경제 협력을 추진하여 깊이 몰입시켜야 한다.
会议期间,中方就进一步加强中国—东盟经贸合作提出了八条措施建议:一是促进双边经贸合作提质增效升级,努力实现2020年双边贸易额达到1万亿美元、至2020年的8年间中国对东盟新增投资额超过1000亿美元贸易投资目标;二是落实领导人共识,如期完成中国—东盟自贸区升级谈判;三是共同建设21世纪海上丝绸之路,加强中国—东盟互联互通合作;四是以中方在东盟国家兴建的各类经贸园区为抓手,推进双方产能和装备制造合作;五是利用好中国对东盟提供的合作资金,支持东盟共同体建设;六是进一步深化多种形式的地方经贸合作;七是继续发挥好中国—东盟博览会的平台作用;八是加强区域、次区域经贸合作。
동맹 측은 중국측의 건의에 환영을 표했다.
회의 후 발표된 연합뉴스 성명은 중국이 동맹 최대 무역 동맹 파트너로서 계속 기뻐하며 중국 — 동맹 자무구 업그레이드 협상 과정을 가속시키도록 촉구하고 2015년 11월 전에 완수해 중국이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분야를 실질적인 건의 및 쌍방 경제 무역 협력 강화에 대한 실질적인 조치를 제안했다.
7, 상무부에 따르면'2015년 상반기 약품 유통업계 운용 분석 및 발전 추세 예측'에 따르면 우리나라 약품 유통업은 미리시대로 진입하고 의약전자상거래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상무부는 어떻게 의약전상 다국적 융합을 볼 수 있습니까?
답: 2015년 상반기, 우리나라의 의약전자상거래는 확실히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기업 수로는 국가 식품 약품 감독관리총국에 따르면 2015년 6월 30일까지 인터넷 거래자질을 가진 기업은 총 425개로 동기대비 56.3% 증가했다.
판매 규모로 비즈니스부는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 자질을 가진 의약전자상무영업 수입이 평균 50% 이상으로 전통약품 유통 판매 모델보다 훨씬 높은 증폭을 보이고 있다.
의약전상들의 글로벌 융합은 약품 유통 비용을 낮추고 유통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며 약품 품질 보장, 환자용 약품 안전, 물류 배송 서비스 및 약사가 사용약 지도에 더욱 높은 요구를 제기하고 있다.
현재의 발전 추세로 보면 의약전자상의
다국적 융합
발전과 약품 소매업 미래 서비스 모델이 바뀌는 관건이다.
이에 따라 비즈니스부는 국무원 의리 개정, 국가 위생위원회, 발전개혁위 등 부서에서 의약전상 발전에 관한 정책, 기제 및 표준, 의약, 의료, 처방정보와 약품 소매업체의 공유에 적극 협력해 의약발전을 촉진할 예정이다.
8, 영휘 슈퍼마켓은 지난달 경동방능과 강소원주와 43억원을 출자하여 그 주식을 인수하는 10% 를 선포하고 경동과 영휘마켓은 공동 구매 메커스를 설립해 선상과 선을 통과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영휘와 경동의 손잡이는 선상선 아래 융합이 큰 추세를 예시하는 것은 아닐까? 비즈니스 부하 하의 정책은 O2O 와 소매업종의 합리적인 발전을 보장할 것인가?
답: O2O, 선상 아래 융합, 소매업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다.
이러한 융합은 선상에서 각자의 우위를 충분히 발휘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실현하고, 더 낮은 원가, 더 높은 효율을 실현하고 소비자 수요를 더욱 잘 만족시킨다.
최근 몇 년 동안 인터넷 영향 아래 소매업체 적극적 행동, 혁신, 용감한 탐구, 이 방면 은 이미 많은 상업 패턴 과 성공 사례 를 총결산 과 보급 할 만하다.
인터넷 + 시대적 기회 아래에서 우리 소매업의 발전은 여전히 전도가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믿는다.
당연하다
O2O
종목의 성공은 단지 그것의 모델이 선진적이나 자본이 충족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업의 시장 수요에 대해 깊은 이해와 명확한 판단에 달려 있다. 품질이 높은 제품과 정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사용자가 끊이지 않는 수요를 지속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지, 명확한 이익 패턴과 상업 구상에 달려 있다.
비즈니스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은 일방적으로 새로운 기술, 탐색 모드 혁신을 적극 응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내공을 심화하고 상업본질로 귀환, 핵심 경쟁력을 상품의 품질과 서비스 수준에 부단히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비즈니스부는 기존 지원선상에서 융합하여 상무 유통의 새로운 발전을 촉진시키고, 현재 정책적 문서를 기초하고 있다.
9, 국내외'일대 일로 '건설의 추진에 널리 관심을 모았다.
대변인 은 1 -7 월 중국 과 일대 의 연선 국가 최신 을 소개해 주십시오
경제 무역 협조
진전 상황.
답:올해 들어 우리나라와 연선 국가가 경제 무역 협력을 끊임없이 심화시키고 일대 건설이 적극적으로 진전한다.
앞서 7개월간 대외투자와 대외청부 공사, 서비스 가방 등을 통해 모두 만족스러운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대외무역과 이용 외자 역시 포인트가 많다.
대외 직접투자 측은 1 ~7월, 우리나라 기업은 모두 일대 일로의 48개국에 직접 투자하고 투자액은 85억 9억 달러로 전년 대비 29.5% 증가했다. 우리나라 비금융류 대외의 직접 투자하는 13.5%를 차지했다.
투자는 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라오스, 러시아, 카자흐스탄, 태국 등으로 흘러간다.
대외 청부 공사 측은 올해 1 ~7월, 우리나라 기업이 일대 일로의 60개국 신상도급 청부 공사 항목 1786개, 신규 계약액 494억 494억 달러로, 동기 대외 청부 공사의 신규 계약액 44.9% 증가, 동기 대비 39.6% 증가, 그 중 신규 계약 금액은 5000만 달러 이상, 누적 계약금액 420.9억 달러, 주요계약 건설, 가옥 건설, 교통운송 건설, 석유화학 등 분야에 포함된다.
영업액 3444억 6천만 달러를 완수하고 같은 기간 우리 대외 청부 공사가 완성된 매출액의 43.6%,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서비스 가방 측은 2015년 1 ~7월, 우리나라 기업과 일대일로 '연선 국가가 서비스 계약금액 82.3억 달러를 체결하며 집행 금액은 59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22.6%와 12.9% 증가, 주요 정보 기술 서비스, 공정 설계 및 공업에 대한 외곽 외곽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이 중 동남아시아 국가의 서비스 하청 계약금액은 45억 5000만 달러로 집행금액 34.1억 달러로 전년 대비 21.6%와 14.4% 증가했다. 시아북아프리카 국가의 서비스 외봉계약금액은 18.5억 달러, 집행금액 9.9억 달러로 전년 대비 83.6%, 34.2% 증가했다.
대외무역 측은 2015년 1 ~7월, 나는 연선 국가 쌍무 무역 총액과 5734억8천만 달러로 동기 대비 8.7% 하락한 내 수출입 총액의 25.4%를 차지했다.
그중 나는 연선 국가에 대해 3485억 달러를 수출하고, 전년 동기와 기본적으로 지평을 유지하며 전 세계 수출 증가 0.76개% 보다 내 수출 총액의 27.1% 를 차지했다. 나는 연선 국가에서 수입한 2249억 3억 달러를 수입해 19.5% 하락했고, 내 수입의 23.2% 를 차지했다.
외자 흡수 측은 2015년 7월'일대일로 '연선 국가대화 투자 설립업체 217개, 동기 대비 19.9% 증가, 실제 투자금 7.6억 달러, 전년 대비 1.3% 하락했다.
투자한 업계에서는 도매와 소매업, 임대, 비즈니스 서비스업이 실제 외자 증가폭이 비교적 커서 동기 대비 428.7% 와 500.3% 로 증가했다.
투자한 지역을 분포한 것으로 보면 상하이, 베이징, 광동의 투자가 비교적 높으며 비중은 각각 47.91%, 15.81%, 11.69% 로 집계됐다.
국별원으로는 실제 외자 투입 증가폭이 높은 국가로는 문래 (100.86%), 이스라엘 (69.39%), 사우디아라비아 (325.81%), 카자흐스탄 (557.14%), 인도 (22.82%) 증가했다.
- 관련 읽기
- 유행 색채 | 2012年流行色看流花服装节
- 업종 주식 시장 | 국금 증권: 방직 의류 산업 & Nbsp; 방어 위주
- 시장 시세 | 가치 투자 가 지속력 에 편향 되다
- 국내 데이터 | 면화의 임시 수축은 관망의 정서를 뒤흔들기 어렵다.
- 무역 정보 | 印度纺织组织称开放棉花出口额度对纺织行业构成沉重打击
- 지방 핫점 | 2010 -2011년도 광동성 의류 산업 경쟁력 연구 보고서 발표회
- 세계 시각 | 여러 의류 브랜드 회사 가 캄보디아 노동자 집단 혼수상 조사 를 하다
- 광동 | 广东省服装产业竞争力总论
- 마케팅 수첩 | 10대 판촉 전략 우열세 평가
- 브랜드 건설 | 수출 보조 & Nb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