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신발을 막 샀는데 품질 문제 & Nbsp; 반품 과정이 귀찮다
소비가 막혀서 막 산 가죽 샌들은 오후 내내 선을 열어 상점을 찾아가 새 신발을 바꾸고 액세서리를 만들어 구멍을 뚫었다.
반품이 되지 않아 소비분규가 발생한 후 중개업자는 소비자에게 질검보고서를 내놓게 하고, 이 신발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고민을 더했다.
1 새 신발을 신으면 오후에 오프라인은 정상?
채여사는 6월 24일 오후 왕푸징백화점 3층 여성화구'토요일 '전문점
'FBL '화이트 324원 샀어요.
여성화
.
6월 28일 오후 새 신발을 신었지만 오른쪽 신발의 가장자리에 뚜렷한 오프라인 현상을 발견했다.
지난 6월 29일 오전, 채 여사는 줄을 연 새 신발을 가지고 왕부정 백화점'토요일 '전문장에 다시 와서 신발을 본 뒤'세 봉투' 기간 구두를 열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품질 문제가 아니라 구두사부에게 좀 꿰매라고 말했다.
채 여사는 이런 큰 백화점에서 브랜드 구두를 선호하는 것이 상품의 신용과 품질이 중요하다고 여겼고 오후 내내 선을 열어 고객을 실망시켰다.
판매원은 검사한 뒤 이 신발은 신구 뒤축을 원잔품으로 바꾸어 공장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흰색은 37야드 없이 채여사와 파란색 같은 신발을 바꿀 수 있다.
채여사는 색깔이 마음에 들지 않아 판매원들이 다른 백화점 ‘토요일 ’ 매장에 연락한 뒤 채 여사에게 화이트 신발을 한 켤레씩 바꿨다.
2 새 신발을 바꾸고 또 액세서리가 되어 다이아몬드
6월 30일 정오 1시쯤 채 여사가 왕부정 백화점에 다시 와서 신발을 찾으러 왔을 때 전문점 판매원은 또 흰색 신발을 꺼내 보였다.
채 여사는 카운터에서 검사를 하면서 오른발 신발 앞 별 액세서리가 반짝 뚫렸다.
판매원은 이를 본 뒤 액세서리가 보수 범위에 빠진다고 말했지만, 공장으로 돌려보내서 드릴 필요가 있으나 다른 곳에서 새 신발을 한 켤레씩 맞추고, 며칠 더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채 여사는 반품 요구를 제기했다.
판매원은 모두 품질 문제에 속하지 않아 반품할 수 없다고 말했다.
만약 고객이 제품 품질 문제라고 주장한다면 품질 검사 부서에 보내서 검증과 권위 있는 품질 검사 보고서를 제시해야 품질 문제로 반품할 수 있다.
채 여사는 다시 신발을 매장에 두고 연락처를 남기고 해결을 기다리고 있다.
{page ubreak}
3 여 방 의 소통 협조 가 마침내 상품 대금 을 환불 하였다
지난 6월 30일 오후 기자는 채여사의 전화를 받은 후, 바로 채여사와 왕부정 백화점 5층의 VIP 서비스센터로 상담 직원을 알게 된 뒤 3층의 빌딩 주관에 반영해야 한다.
기자는 왕부정백화점 3층에서 두 바퀴 돌며 은전과 전문점 안내 등이 모두 알려졌고, 빌딩 주관은 매장 순찰을 하고, 이들도 주관의 위치와 연락처를 확정하지 않았다.
이후 채 여사는 12315 소비자 호소와 함께 상공업자 부처에 이를 반영했다.
이날 오후 7시쯤, 기자는 영업 소표에 따라 백화점 손님에게 전화를 걸어 788766666666, 서비스 인원은 3층의 장성 주관의 연락처를 알렸고, 장 주관은 "세 가방"의 기간 안에 신발이 문제가 있으면 먼저 수리해야 하고, 오프라인과 액세서리가 모두 품질 문제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한 고객과 만족스러운 해결 방식을 제시할 것이다.
이후 채여사는 ‘토요일 ’ 매장 판매원들에게 전화를 받았고, 판매원은 가능한 한 빨리 채여사를 위해 새 신발을 골라 달라고 했다.
그러나 채 여사는 새 신발이 이렇게 많은 문제로 반품하겠다고 주장했다.
쌍방의 소통을 거쳐 7월 2일 오전 공상원들의 협조에서 채 여사는 마침내 34위안의 현금을 전부 가져왔다.
4 반환 신발 소비자
"현재 왕부정 백화점 브랜드 신발 품질 신고에 대해 많은 신고를 받고 있다. 이 고소는 풀, 오프라인, 오프라인 등 문제로 집중되고, 상공업자들의 협조 끝에 환불을 받았다."
태원시공상국 분국 영업업자 유소장은 그러나 중개업자가 소비자에게 질검보고서를 내놓으라는 행위가 잘못된 것이며 책임측측이 신발 품질에 대한 논란이 있으면 품질 검사부서에 대한 검정할 것이며 검사나 감정의 비용을 측정하는 것은 책임이 있다.
태원시 공상국 한 관계자는 2007년 3월 태원시 공상국, 태원시 소비자협회가 공동으로 발표한'태원시 구두류 상품 수리 환불 책임 규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중 신발 상품은 판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품질 문제가 발생할 때 소비자는 반품할 수 있으며 반품 시 판매자들은 영수가격에 따라 일회용 상품을 환불해야 한다.
15일 이내에 품질 문제가 생기면 소비자들은 교체나 수리를 선택할 수 있다.
소비자가 신발 종류 상품 때문에
세 봉지
문제는 경영자와 논란이 일어날 때 자체적으로 협상을 해결할 수 있고, 유효한 유가증권으로 소비자협회에 신고하고 관련 행정관리 부서에 신고하고 중재를 신청하거나 법에 따라 인민법원에 기소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대회전 | 2010 중국 패션 디자인 창의적인 초청전이 곧 열린다
- 설계 전방 | 천죽 환경보호 섬유 원단 과학이 편안해 탁월을 자랑한다
- 완제품 신발 | Adidas & Nbsp; Originals & Nbsp; ZX & Nbsp; Trail & Nbsp; Mid & Nbsp; DB 아웃도어 부츠
- 조류 분석 | Haute Couture 노환동
- 신발 속달 | 영국 마틴 대부 Dr.Martens 2010 가을 겨울 시리즈
- 상가 속보 | 세계 최고 명품 이 잇달아 주국금 센터 에 진출 하다
- 시장 특제 | “B088”刻意模仿终被罚
- 전문 시장 | 缝机商贸企业 调整中谋划未来
- 시장 특제 | 방직 상류 원료 새로운 파장 상승폭의 도전 수요 최고
- 시장 연구 | 조사 결과: 의류 업계 인터넷 브랜드가 가장 많이 뺏긴 것으로 나타났다